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보도자료] 공병부사관과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참가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7-04-03 / 1009
첨부파일

새로운 시작! 새로운 도전!

- 대구공업대학교 공병부사관과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참가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공병부사관과는 지난 42() 2017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 선수 및 거리응원단으로 참석하였다.

 

이번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참석은 군장(군 장학생)동아리 일환으로 과체중 및 체력저조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라톤 4주 전부터 체력단련을 실시하였으며, 지도 교수 등 체력이 향상된 재학생 35명이 인생은 도전할 수 있기에 아름답다!’ 라는 주제를 가지고 군 간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도전의 가치에 대해 깨닫게 하고 자신감과 체력을 키우는 목적으로 대구국제마라톤에 참여했다.

 

이날 하프 코스에 참여한 2학년 김기현 학생은 지난해 10Km에 참여했고 올해는 21Km에 도전하게 됐는데 뛰기에 앞서 걱정과 두려움이 많았지만 교수님과 동기들의 응원으로 완주할 수 있었고 앞으로 있을 군장학생 체력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거 같다고 전했다 이어 내년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병부사관과는 전문대 군 장학생 선발에 필요한 1, 2차 시험 준비와 체력단련으로 군 간부 선발시험 100% 달성을 위해 군장 동아리를 결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에 체력증진과 마라톤 완주를 통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이러한 건전한 동아리활동을 앞으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