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보도자료] 대구공업대학교 그린서포터즈 제 13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견학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7-04-07 / 887
첨부파일

대구공업대학교 그린서포터즈

13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견학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201746일 그린캠퍼스 조성을 위한 친환경 인재 양성을 위하여 2017년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참관 및 견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우리대학 그린캠퍼스조성센터(센터장 김용경) 주관으로 환경부 그린캠퍼스 사업과 관련하여 그린서포터즈 문화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하였다.

 

13회 국제그린에너지 엑스포는 국내 최대규모의 신재생에너지 및 기후대응 분야 전시회로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주최로 엑스코에서 201745() - 7()까지 개최되었다.

 

올해 전시회는 지난해 파리기후변화협약을 계기로 우리 정부가 에너지 연구개발(R&D) 투자(현재 1.5조원 수준)를 청정에너지 중심으로 5년내 2배로 확대키로 한 가운데 국내·260개 기업에서 75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하였다.

 

이번 전시회에 견학을 한 신규리학생(건축과 1학년) “ 앞으로의 건축물은 친환경적인 방향으로 이루어질 것이고 실제 신재생에너지와 녹색건축기술을 현장에서 보니 건축전공의 방향을 설정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향후 대구공업대학교는 올해 환경부 그린캠퍼스 사업을 완성하고 그린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학생자치활동의 리더로서 역할과 더불어 다양한 친환경 실천 운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