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보도자료] 대구공업대학교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참가하다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8-04-02 / 837
첨부파일


대구공업대학교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참가하다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공병부사관과는 지난 12018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 선수 및 거리응원단으로 참석하였다.

이번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참석은 군장학생 동아리 인원들 중에서 체력저조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라톤 4주 전부터 체력단련을 실시하였다.


지도 교수 등 체력단련으로 체력이 향상된 재학생 33명이 성공을 향해 도전하는 삶은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군 간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도전의 가치에 대해 깨닫게 하고 자신감과 체력을 키우는 목적으로 대구국제마라톤에 참여했다.


이날 하프 코스에 참여한 2학년 최 강 학생은 “17년도에 10km를 완주하고 올해 21km에 도전하게 되어 나름대로 준비를 하면서도 걱정이 되었는데, 교수님과 동기들의 격려와 응원으로 무사히 완주할 수 있게 되었고, 이번 대회를 계기로 군장학생 체력평가를 준비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기회라고 생각하여 완주한 나 자신이 자랑스럽고 뿌듯하였다고 전했다.


공병부사관과(학과장 유복남)는 전문대 군 장학생 선발에 필요한 1,2차 필기시험 준비와 체력단련으로 군 간부 선발시험 100%합격을 위해 군 장학생 동아리를 결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의 체력 향상과 마라톤 완주를 통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건전한 동아리 활동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