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보도자료] 경구중학교 자유학기제 4차 산업혁명속의 3D프린터관련 진로체험 활동 수료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8-06-04 / 708
첨부파일

경구중학교 자유학기제

4차 산업혁명속의 3D프린터 관련 진로 체험활동 수료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기계CAD과는 경구중학교 3학년 중 기계관련 특성화고 진학 관심자 대상 3차 산업혁명속의 3D프린터 관련 진로 체험활동을 주최하여 201864일 시행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대구공업대학교 3D프린팅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보급형 3D프린터와 기계CAD설계실의 모델링 전용 컴퓨터 및 3D모델링 프로그램 활용으로 진행되었다.




4차 산업혁명의 정의와 미래산업 전망, 3D프린터의 역사 등에 대한 설명과 3D모델링체험, 3D프린팅 작동 등 창의적 제품 제작과정 체험을 목표로 수행되었다.



특히, 특성화고 관련 학과로의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중3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져 보다 높은 관심을 보였고, 기계CAD과 재학생의 교육 재능기부로 참여학생 모두와 1:1 체험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재미있고 유익한 교육운영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참여한 경구중학교 학생은 특성화고 진학을 고민하고 있지만 무엇을 배우고, 앞으로의 전망이 어떤지를 알 수 없었는데 지도해 주신 교수님과 기계CAD과 재능기부 선배들 도움으로 많은 것이 이해된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진로에 대한 깊은 관심이 생겼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다시 있다면 주위의 학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고 인터뷰 하였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