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공지사항 전체보기

[보도자료]대구공업대학교 직업교육과정 및 교수학습위크숍실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9-02-18 / 1273
첨부파일
  • IMG_5441.JPG [2824116 byte]

"대구공업대학교 직업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위크숍 실시"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2월 15일(금) 2018학년도 대학내 교수들을 대상으로 4차산업 혁명시대에 직업교육 혁신방안 및 스마트 매체를 활용한 교수법 등 교수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교수학습지원센터 및 직업교육과정지원센터 (센터장 김용경)주관으로 오전에는 씨큐브 김라중 이사를 초청하여 ‘4차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교육혁신 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하였다.


□ 이 강연에서는 변화와 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특히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교육 프레임의 변화에 관하여 설명하고 이후에는 대구공업대학교의 직업교육과정의 향상 및 심화교육의 운영사례 발표하였다.


□ 이날 오후에 이루어진 교수학습 워크숍에서는 신한대학교 신종우 교수를 초청하여 ‘4차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매체를 활용한 교수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하였으며 이어진 대구공업대학교의 온라인 강좌 운영사례 등의 발표를 통해 참석한 교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이번 연수에 참여한 관계자는 “우리 대학도 원격강의가 이번 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데 스마트 매체를 활용하는 다양한 교수법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공업대학교는 교양교육센터를 신설하고 기존 직업교육과정지원센터 및 교수학습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온라인학습관리시스템(LMS) 구축으로 다양한 교수법을 활용하고 학생들의 전공역량 및 기초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