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공지사항 전체보기

[보도자료]대구공업대학교 각 군 소개 및 진로탐색 행사 개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9-03-19 / 314
첨부파일
  • 단체촬영.JPG [7694768 byte]


"대구공업대학교 각 군 소개 및 진로탐색 행사 개최"




□ 대구공업대학교 공병부사관과는 지난 18일 1, 2학년 재학생 및 각 학과별 군 간부 희망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직업군인 진로지도 및 상담 행사를 개최했다.


□ 각 군 모집 홍보관을 초청한 ‘2019년 군 소개 및 진로탐색’은 공병부사관과에서 매년 실시되는 전통행사이며,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 방향 설정과 취업률 증가를 위해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각 군별 전문성과 특성을 이해하고 비교하여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하고 목표를 명확히 하기 위한 진로 탐색 및 상담 행사로, 평소 군 간부의 꿈을 꾸는 재학생들이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정보와 많은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하고 목표를 구체화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 이날 특강에 참여한 오세동 후보생(2학년)은 "군 간부를 꿈꾸며 부사관과에 입학하여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나 불안한 마음 또한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진로 준비에 대한 미흡한 부분을 수정하여 목표를 바로 세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모든 모집 홍보관님들이 사소한 질문까지도 친절하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며 문제를 해결해 주어 감사하다 ”고 말했다.


□ 공병부사관과(학과장 유복남)는 바쁜 일정에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구?경북지역 각 군(육군, 특전사, 해군, 해병대) 모집 홍보관들의 헌신적인 진로지도 및 친절한 상담에 감사하다. 또한, 학생들에게 목표를 세우고 진로를 구체화하는 자신감을 갖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군과 학교가 우수한 자원획득과 취업률 증가를 위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행사를 앞으로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