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공지사항 전체보기

[보도자료]공병부사관과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우리’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9-11-01 / 618
첨부파일
  • jpg 8기 육군학생군사학교.jpg [2096959 byte]

공병부사관과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우리’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지난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3박4일동안 창끝전투력을 발휘할 초급간부 필요 역량개발 및 리더쉽 배양을 목적으로 현장체험형 진로지도를 위해 육군학생군사학교에 공병부사관과 20명(남자 16명, 여자 4명)이 입소하여 위탁교육을 실시했다.


□ 이날 위탁교육에 참가한 1학년 이현주(21세) 학생은 “이번 병영체험(육군중앙 군사학교)을 통해 학과에서 교육과정에 편성된 다양한 군사학 과목에 대해 이론수업을 하고 군 위탁교육에서 각개전투, 제식훈련, 화생방, 10km 행군 등의 훈련을 직접 체험함으로서 이론과 실습이 상호 보완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인접한 장교 교육생들의 생활을 보면서 아직 부족한 부분을 앞으로 충분히 보완하여 훌륭한 군간부가 되도록 열심히 준비해야 겠다는 다짐을 할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한편, 대구공업대학교 공병부사관과 학과장 유복남 교수는 “학·군 협약 이행의 일환으로 육군학생군사학교 위탁교육을 다녀왔는데 다음 기수 교육을 위한 교장정비 기간에 편성된 위탁교육임에도 교육대장을 비롯한 전담소대장들이 열정을 갖고 교육에 최선을 다해주는 모습에 군에 대한 신뢰와 감사를 드리며 신입학 이후 처음 실시한 병영체험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해준 학생들의 노력을 치하하고 싶다. 위탁교육을 차후 군 전투력 발휘의 중추적역할을 담당할 우수한 간부육성을 목표로 학·군 모두가 윈-윈 할수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는 말을 전했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