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공지사항 전체보기

[보도자료] 경영지도사 박문규 블레임 경영연구소 대표 초청강연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9-11-25 / 746
첨부파일

경영지도사 박문규 블레임 경영연구소 대표 초청강연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공병부사관과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5일 블레임경영연구소 대표 박문규 경영지도사를 초청해 ‘군대와 리더쉽’이라는 주제로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 이날 박문규 강사는 대구공업대학 공병부사관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앞으로 미래에 나아갈 직업군인으로서의 부사관에 관해 설명해주며 궁금한 점과 걱정되는 것을 들어주고 조언해주며 특강을 실시하였다.


□ 박 강사는 “먼저 바람직한 군인의 길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었는데 타의  모범이되며 국가에 충성을 하고 군인의 사명을 지키는 것인 국민을 보호하고 국토를 방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설명하였다. 또 장교, 사병들이 바라는 부사관에 대하여 장교는 특정한 일만 하는 것이 아닌 부대를 살펴보고 그에 대하여 스스로 부족한 부분은 시정하고 잘하고 있는 부분은 더욱 강화하는 부사관을 많이 원한다고 하였으며 사병들은 자신이 두렵거나 부대원들이 급박한 상황에 놓였을 때 믿을 수 있는 가장 근처의 사람이며 때로는 친구나 형 같이 좋지만 자신의 할 일과 엄격하게 잡아 군 기강을 살리는 부사관을 원한다고 하였다. 부사관은 장교와 달리 한 부대에 오래 머물러 그 부대의 주인, 관리자라고 할 수 있다고도 설명하였는데 자신의 집을 관리 하듯이 부대를 소홀히 하지 않고 집과 같이 지내야 한다고 하였다.”


공병부사관과 재학생 김광연(1학년) 학생은 "박 소장님의 강의 중 장교와 병사가 원하는 부사관이라는 주제에 해당하는 내용을 들을 때 본교 수강 과목 중 하나인 '군대 윤리' 수업의 내용이 떠올랐다. 강의만 들었을 때는 그냥 이런 내용이 있구나! 정도로 알고 있었는데 박 소장님께서 특강으로 오셔서 말을 해주시니 확실하게 와닿게 된 것 같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본교 강의로도 듣고 특강으로도 들을 수 있는 대구공업대학교 공병부사관과에 진학한 것을 다시 한번 옳은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 공병부사관과 유복남 학과장은 “향후 군 간부로 나아갈 재학생들에게 취업특강으로 하여금 군 간부의 길을 잘 찾아가기 위해 취업특강을 진행하였다"며 "이는 재학생들이 미래 장교 및 부사관으로 진출하는데 자신의 인생 로드맵을 스스로 그려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앞으로도 밝은 눈으로 자신의 길을 잘 찾아가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