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공지사항 전체보기

[보도자료]대구공업대학교 대학연계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참관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20-12-09 / 457
첨부파일
  • jpg KakaoTalk_20201129_135851503_08.jpg [229824 byte]

대구공업대학교 대학연계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참관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대학연계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단(단장 노상현)에서는 지난 2020. 11. 27.(금) 대구 엑스코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2020년도 대학연계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운영계획에 따라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을 참관했다고 밝혔다.


□ 사업 참여 학생 60명 중 기계과 9명이 참관한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감염증바이러스(COVID-19) 영향으로 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하였다. 또한 바이러스에 대비해 손소독제 사용, 열 체크, 거리두기, 마스크를 필수 착용하여 안전에 유의하였다. 많은 업체들이 참가하여 공장자동화기기, 스마트공장, 공작기계·설비, 금형·공구, 제어계측, 검사기기, 물류, 포장기계관, 용접·주조 관련 분야의 전시품 들을 전시하였으며,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함께하는 차세대 유명, 국제전시회이다.


□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 국제부품소재산업전, 대구국제로봇산업전의 총 3개의 전시회로 구성되어 큰 규모를 자랑했다.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에서는 스마트 제조 등에 관한 정보, 국제부품소재산업전은 부품 국산화 관련 정보, 대구국제로봇산업전에는 산업용 로봇, 글로벌 로봇 등에 관한 정보 등을 대거 전시해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이목을 끌었다.


□ 대학연계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단장은 “수준 높은 박람회를 참관함으로써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체험 및 관람을 통해 자기계발에 많은 도움이 되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써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