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보도자료] 대구공업대 공병부사관과, 진로상담을 위한 “선배와의 대화” 가져 !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21-04-27 / 848
첨부파일
  • DSC_9273.JPG [11172224 byte]

 

                               대구공업대 공병부사관과, 진로상담을 위한

                                           "선배와의 대화" 가져!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공병부사관과는 최근 육군 3사관학교에 재학 중인 공병부사관과 7, 8기 졸업생 7명을 초청해 학과 교수들과 재학생 전체가 참석한 가운데 선배와의 대화행사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교(육군 3사관학교)시험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에게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목표에 대한 확신과 동기부여, 선배들에게는 후배들과 유대관계 강화 및 출신 학과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위해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구자윤(2학년) 학생은 입학 전부터 장교를 희망하여 학과에 입학하여 나름대로 많은 준비를 하고 있었으나, 다소 불안하고 자신감이 부족하여 걱정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선배들과 상담을 통해 준비했던 것들에 대해 확신과 자신감을 갖게 된 것이 무엇보다 좋았으며, 선배들처럼 합격하여 후배들 앞에 당당하게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3사관학교 유요셉(3학년)생도는 “3사관학교에 편입학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후배들과 만나 상담을 해줄 수 있어서 너무 즐겁다. 또한 잘못을 바로잡는 것이 아닌, 후배들이 열심히 준비하는 것에 대해 스스로 자신감과 확신을 갖도록 격려를 해 줄 수 있어서 더욱 소중하고 행복했던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대구공업대학교 총장(이별나)“3사관학교 편입학 이후 군사학 및 일반학과 수업과 훈련으로 정신없이 바쁜 와중에도 장교를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진로상담을 해주기 위해 찾아와 준 졸업생들에게 고맙고 감사하다.”훌륭한 장교로 임관하여 한 사람의 멋진 군인, 존경받는 간부의 삶이되길 기원하며, 후배들에게 든든한 선배와 닮고 싶은 길잡이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공업대학교 공병부사관과(학과장 유복남)는 육군본부와 2011년 학군 제휴협약 체결 이후 공병으로 특성화된 학과로서 현재까지 매년 육군 군장학생(공병부사관)과 장교(3사관학교 편입) 합격하여 90%이상의 취업성과를 내고 있는 공병분야 군 간부 양성의 요람으로 정착한 학과이며, 재학생들에게 군 간부 진출 목표에 대한 동기부여 및 진로에 대한 확신을 주기 위해 선배와의 대화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와 같이 학과와 군이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 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