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외식조리계열 커피동아리 '가비 愛'
2014 세미Q 크림 월드슈퍼 바리스타 챔피언십에 출전
은상 수상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호텔외식조리계열(계열장 정인철)은 4월 10일~13일 서울 코엑스와 (사)한국커피연합회 공동 주최 “2014 세미Q 크림 월드슈퍼 바리스타 챔피언십”에 출전하여 은상을 수상하였다.
□ 서울 COEX 대회에 참여한 베이커리 전공인 김새롬, 신혜정, 허혜림 이 학생부 단체전에 출전하여 은상을 수여하고, 상패와 부상으로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 은상을 수상한 김새롬 학생 등은 호텔외식조리계열의 커피 동아리 모임인 “가비 愛”로 방과 후 창의 프로그램인 바리스타 특별과정을 이수하여 실무에 탁월하며, 틈틈히 바리스타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매운 지식으로 대회에서 상도 받아 무척 기쁘고, 향 후 전문적인 베이커리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 이번 엑스포는 169개사, 502부스가 참여하여 커피 뿐 만아니라 원부재료, 베이커리, 음료, 아이스크림 장비 및 설비 등 커피관련 상품을 소개하는 대표적인 커피전문전시회 전시 및 대회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정인철 지도교수는 학생들의 적성과 특기에 맞는 부분을 개발하여 각 종 대회를 통해 능력을 인증 받아 취업에 도움을 주며, “커피 동아리 외 제과 동아리 등으로 다양하게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유능한 직업인으로 양성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