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하반기 공채 대비
“삼성그룹 직무적성검사(SSAT) 모의고사 및 특강” 실시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5월 12일 도서관 학생취업처 강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4년 삼성그룹 직무적성검사(SSAT) 대비를 위한 각 영역별 문제 유형 분석 및 학습전략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였다.
□ 이번 특강은 2014년 상반기 삼성 관계사 전문대졸 신입 공채시험에 대비 지원자 및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삼성 직무적성검사 모의테스트와 문제풀이 및 유형분석 강의를 실시함으로 시험에 대한 자신감과 회사에서 채용하고자하는 인재 검증에 접근할 수 있다.
□ 대구공업대학교는 높은 취업율도 중요하지만 우량회사에 취업하여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 후배들도 선호하는 중견기업으로 접근하고자한다. SSAT 모의고사 및 면접 특강을 통해 집중 교육을 받으면 4년제와 달리 2년제 졸업자는 우선 채용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대단히 높아 직무적성검사를 통과한다면, 면접점수에서 우위를 가질 수 있어 최종 합격에 접근 할 수 있다.
□ 학생취업처는 “2014년 삼성그룹 전문대졸 채용 대비반”을 운용하면서 1차) 입사서류 Skill up 특강, 2차) 4급 SSAT 특강 및 모의고사 실시, 3차) 면접교육 및 모의 면접과정으로 세분화 시켜 PULL 옵션 프로그램으로 강화 하였다. 주무 부서인 우병훈 처장은 “대학교육의 최종 목표는 우수한 업체를 발굴하고 졸업생들이 중견 이상 양질의 업체에 100% 취업 달성을 위한 목표에 강한 의지를 보여주겠다.” 라고 밝혔다.
□ 한편 특강을 신청한 박병렬(전기전자계열 2학년)학생은 대학에서 “SSAT 취업을 위한 특강에 만족하며, 졸업 후 삼성계열에 입사하는 것이 목표이고 많은 학생들이 취업 프로그램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