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항공관광과
“제12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스토리텔링대회”
동상 및 장려상 수상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의 호텔항공관광과(학과장 이정순교수) 재학생으로 구성된 ‘관광지 답사 및 스토리텔링’동아리 회원들은 대구광역시·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관광협회·경상북도관광협회가 주관하는 제12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스토리텔링대회에 출전하여 동상과 장려상을 받았다.
□ 이 대회는 매년 대구·경북관광박람회 부대행사로 실시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서는 우리대학 호텔항공관광과에서는 2개팀이 참가하여 총 16개 팀 가운데 4위(동상), 5위(장려상)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동상을 차지한 호텔항공관광과 2학년 한은채, 조아라, 안세은 팀은(지도교수 김국태)는 ‘별에서 온 왕건’이라는 주제로 왕건의 역사적 기록을 현대적인 스토리로 재구성하여 발표하였고, 곽기정, 김가영, 나세은 팀은(지도교수 이정순)는 ‘홈쇼핑의 기법을 활용하여 현풍의 率禮(솔례)마을과 곽재우장군의 4효자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하여 수상 하게 되었다.
□ 호텔항공관광과 이정순 학과장은 “무안한 시장을 가지고 있는 관광산업에 학생들의 개인기를 살리고 실무에 근접된 학습을 구현한 결과이다”라고 하였고, 발표 팀장인 조아라 학생은 “입상을 하여 너무 기쁘고 이번 발표를 지도해준 교수님들께 감사하며, 새로운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하였다.
□ 호텔항공관광에서는 교과과정에 “관광지답사”과목을 개설하여 지역의 관광문화재에 대한 역사 문화적인 이해와 스토리 발굴에 기여하고 하고 있으며, 전공 동아리 활동을 통해 취업 준비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