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대학으로 가다 “대구공업대학교 총장배 한국어 경연대회” 한국어 능력 우수자 포상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의 국제교류협력처장 정이상 교수는 2014년 5월 28일 국제교류 연계교육을 위한 복수학위제 자매대학인 중국 하얼빈직업기술학원, 흑룡강농업공정직업학원을 방문하여 韓-中 합작 자동차과, 미용예술디자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구공업대학교 총장배 한국어 경연대회”을 개최하여 우수자에게 이별나 총장을 대신하여 테블릿 PC를 포상 하였다.
□ 대구공업대학교 총장배 한국어 경연대회는 한·중합작반 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배양에 관심과 용기를 고취시키고 양교의 국제교류활동의 확대와 우호증진에 기여하였으며, 중국 학생들이 한국 유학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하게 한국어를 공부하여 왔고, 한국회사 취업 준비 등으로 실질적 활용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주었다.
□ 대구공업대학교는 국제교류하고 있는 다른 대학에도 확대 실시하여 실질적인 글로벌 대학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으로 진행 중이다. 한국어 경연대회 우수상을 수상한 2명의 중국 학생은 한국의 우수한 IT 기술과 뷰티 관련 기술을 배우기 위해 대학 입학 전부터 한국 유학 준비를 하였다.
□ 주무부서장인 정이상 국제교류처장은 대한민국의 발전과 한류문화에 중국 학생들이 동경은 하지만 확대된 미국, 일본 및 유럽의 유학시장을 선호를 하고 있어, 대구공업대학교로 유학생 유치는 날로 치열한 경쟁이라며 다각화 된 방안을 강구하여야 하고, 유학생들과 밀착된 학습 환경 선진화된 교육을 연구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