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대학으로 가다! “2014년 대구공업대학교
해외어학 연수” 실시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재학생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외국어구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지난 22일부터 내달 12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2014학년도 해외어학 연수 및 문화탐방”을 실시하고 있다.
□ 이번 해외연수는 2014년 신학기부터 시작된 외국어 무료특강을 통한 외국어 학습 수강자와 학과에서 성적이 우수하고 토익 점수가 높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계열에서 1명씩 선발하여 총 12명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현지에서 강도 높은 영어 교육을 시행한다.
□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항공정비과 박주형(2학년) 학생은“방과 후 대학에서 토익 특강을 수강한 것이 도움이 되었고, 미국에서 어학연수를 받게 되는 기회가 주어져 매우 기쁘다”며 심정을 밝혔고, 참가 학생들은 “처음 나가는 미국 연수에 감사하고 많이 배워오겠다”며, “스마트폰과 인터넷 등으로 친구들에게 소식을 전하겠다”고 흥분과 기대 속에 출국 하였다.
□ 연수생들은 샌프란시스코 소재 스탠포드 대학과 버클리 대학 등 유수 대학 방문과 미국 문화 체험 활동 및 코리아타운의 한국민의 삶을 체험하는 등 짧은 시간에 다양한 견문을 넓히고, 도전과 열심히 노력하는 한국인의 정신을 통해 외국어 공부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될 것이다.
□ 이별나 총장은 취임 후 야심차게 시작한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의 첫 단추가 잘 꿰어지기를 바라며, 겨울 방학 때에는 더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속적인 확대 지원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