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기능인력 양성에 대구공업대학교가 앞장서다!
"육군 제 2 작전사령부 교육지원에 대한 감사장" 수여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10일 본관 2층 접견실에서 호텔외식조리계열 최영준, 박현숙, 박성숙 3명의 교수가 육군 제2 작전사령부로 부터 교육지원에 대한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 육군 제2 작전사령부는 장병들이 국가기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근무 시간외 군인들의 인권과 복지향상을 위해 누구나 공부를 하여 전역 후 사회에 진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격증 취득을 장려하고 있다.
□ 국가기술 자격증 종류가 많지만 호텔외식 조리계열의 교수진은 식,음료 조기 실기 및 이론 분야에 초빙강사로 교육지원을 하고 있다. 최영준 교수는 “수년 전부터 교육기부를 통해 사회에 환원하고 있으며, 특히 사병들이 자격증을 취득할 때 가르치는 보람을 더 많이 느낀다”고 하였다.
□ 군을 대표하여 참석한 김규열 대령(2작전 사령부 지원처장)은 군 기능 인력 양성에 “투철한 국가관과 안보의식으로 군 발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교수님과 대학에 감사”를 표하였다.
□ 이날 이별나 총장은 “장병들의 자기개발을 위해 대구공업대학교가 지속적으로 기여하겠으며, 각종 전문기술과 봉사활동 분야에 군의 요청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겠다”며 “대학이 가지고 있는 기술 인력을 지역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함께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