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실
- 등록일 / 조회수
- 2014-10-14 / 1303
- 첨부파일
-
재능 기부의 나눔! 읍내정보통신학교-대구공업대학교
"청소년을 위한 바리스타 교육지원 업무협약"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법무부 소속 읍내정보통신학교(대구소년원 원장 안병경)과 14일 오전 회의실에서 보호 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직업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을 위한 바리스타 교육지원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 읍내정보통신학교는 비행청소년의 올바른 인성교육과 직업 기술교육을 실시하는 전문기관으로 건전한 정신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며, 범죄 없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는 목표로 설립된 대안교육기관이다.
□ 협약은 보호소년들의 직업 교육과 훈련에 따른 전문적인 신기술과 정보를 교환하며, 제반 업무의 유기적 협력을 통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협약을 통해 커피바리스타 직업교육생 및 우수학생 취업연계 지원활동과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내용 등 이다.
□ 협약식을 체결한 안병경 원장은 “직업훈련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국에서 처음 제과제빵과정과 바리스타 직업훈련과정을 도입하였고, 바리스타과정을 대구공업대학교에 MOU를 요청하게 되었으며, 보호 청소년을 위해 많은 도움을 부탁”하였다.
□ 주관부서인 박경숙 산학협력처장은 “아파하는 청소년을 생각하니 마음이 무거웠지만 이들의 밝은 모습과, 직업기술을 배우는 의욕을 보니 도움을 주고 싶으며, 상처를 치유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협조를 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