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실
- 등록일 / 조회수
- 2014-10-23 / 4302
- 첨부파일
-
대구공업대학교의 찾아가는 교육기부
"항공정비사 직업의 비전과 미래" 초청 강연회 시행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22일 신정고등학교(교장 김영호)를 방문해 전문직업인 초청 강연회 “항공정비사 직업의 비전과 미래”라는 주제를 가지고 재능기부를 시행하였다.
□ 청소년에 대한 대구공업대학교의 교육기부는 단순히 지식전달이 아닌 함께 소통하는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 기부봉사단”이 구성되어 원하는 곳에 직접 찾아가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 항공정비사는 항공기를 안전하게 운항할 수 있도록 점검하고, 보수 유지 및 관리하는 미래의 유망직종으로 무한한 성장잠재력을 가진 분야로 군항공기와 민간항공기 뿐만 아니라 각종 항공기기 산업에 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특강에 참여한 35명의 학생들은 “새로운 분야를 탐구하게 되어 기쁘고 항공정비사의 꿈을 키워나가기 위해 노력 하겠다”며 특강 종료와 함께 “미래로 우주로~~”라는 구호로 의욕을 높이며 마무리를 하였다.
□ 신정고의 김은경 선생님은 “학생들의 미래는 청소년기에 좌우되기에 진로체험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고, 많은 학생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며 특강을 진행한 항공산업의 현장 및 군항공기 정비분야 담당 김진성, 여환수 교수에게(항공정비과) 감사를 표하였다.
□ 이별나 총장은 우리대학이 추구하는 Job First! 취업제일 주의 인재양성처럼 “항공정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종에 많은 청소년들이 소중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교육 기부활동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