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실
- 등록일 / 조회수
- 2014-12-18 / 2143
- 첨부파일
-
환경부 지정 그린캠퍼스 선도적 역할을 하다!!
- 환경부와 2014년도 그린캠퍼스 선정 협약식
- 이별나 총장 그린캠퍼스총장협의회 감사 선출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12월 18일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개최된 “2014년도 그린캠퍼스 협약식 및 성과보고회”에 참석하여 환경부(장관 윤성규)와 그린캠퍼스 선정 협약식을 가졌다.
□ 이번 협약식은 전국 대학(4년제+2년제) 중 10개교 이며, 지난 8월에 공모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고,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 참여 대학이 사업 추진 결과 발표 및 그린캠퍼스 발전 방안과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 등이 열렸다.
□ 그린캠퍼스 조성지원사업은 대학이 실천가능한 발전과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하여 다양한 사례들이 발표되었고, 그린캠퍼스 활성화를 위한 “그린캠퍼스총장협의회”에서 대구공업대학교 이별나 총장이 신임감사로 선출됨으로 대구공업대학교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다.
□ 주관부서의 김용경 교수(그린캠퍼스 조성센터장)는 “대학이 정부로부터 지속 3년간 지원을 받게 되어, 중앙부처와 지자체 및 협약 산업체로부터 네트워크를 추진할 수 있어 장기적인 에너지 절감 운동과 사용에 대한 실천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 이별나 총장은 “전국대학 그린캠퍼스 총장 협의회의 감사로 선출되어 책임이 무겁다며, 우리대학이 모범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많은 사례를 연구하여 새로운 그린캠퍼스 환경조성과 학습권 향상에 기여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