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실
- 등록일 / 조회수
- 2014-12-29 / 1319
- 첨부파일
-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韓-台 미용예술 학술 교류
-대만 대중시 청년고급학교 -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뷰티아트디자인계열의 교수 및 학생 15명은 지난 2014년 12월 18일 ~ 27일 韓(한국)·台(대만) 자매학교인 대만 대중시 청년 고급 학교(교장 뢰건성) 을 방문하여 학술교류를 시행하였다.
□ 양교는 뷰티아트디자인 전공의 3+2 학위제 협약에 의한 미용 예술 전공학술 교류를 시행하여, 한국과 대만의 미용 예술의 교류를 확대하고, 한국의 대중문화인 한류를 전파함으로 학생들에게 대구공업대학의 유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했다.
□ 2년 전부터 대중시 청년 고급학교는 매년 학생 및 교사 20여 명이 우리 대학을 방문하여 교육 환경과 한국의 문화를 참관하는 교류를 시행하였으며, 글로벌 학술교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세계화 의식과 역량을 고취하고 양교의 국제교류와 우호 증진에 한층 더 진보했다.
□ 이번 양교 학술 교류는 미용 예술의 상호 강의와 실습을 진행하여 실무를 학습하였으며, 천유진 학생은(헤어전공 1년) 대만과 한국의 문화를 교류함으로 새로운 지식의 습득과 많은 친구와 우정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으며, 인솔 교수인 윤동화 교수(피부과)는 “한국미용과 대만 미용기술 의 교류가 지속 발전되기를 희망”하였다.
□ 또한, 이별나 총장은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통해 우수한 학생선발과, 韓·台 학생 교수 연수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것”이라며 앞으로 전공분야를 확대하여 대학의 국제화에 힘쓸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