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실
- 등록일 / 조회수
- 2015-01-28 / 1246
- 첨부파일
-
방학을 반납한 동계 토익특강 실시!
- 예비 합격생까지 토익 강좌에 참석 어학 열풍
- 산업기사 특강반 운영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재학생 및 신입생을 대상으로 2014년 12월 23일부터 2015년 2월 12일까지 동계 방학기간 중 어학센터에서 “겨울방학 정기 토익 강좌”를 개설하여 어학 능력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 이번 토익강좌는 재학생과 예비 신입생이 포함되어 오전 9:30~13:30까지 8주 동안 강도 높게 시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참여도와 열기는 예년과 비교하면 적극적이고, 단위별 학습 능력을 조절하여 개인별 맞춤형 평가와 목표치를 설정하여 결과에 근접하는 강의로 진행되고 있다.
□ 특강에 참여한 박세찬(전기전자계열), 손형승(디지털전자계열) 학생은 “어학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친구와 용기를 내어 강좌에 참여하여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자신감과 열심히 하면 목표치가 보인다.”고 특강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 대학은 어학뿐만 아니라 전공과목에 대한 “산업기사 특강반”을 에너지설비계열과 항공정비과, 토목조경계열 등에서 별도로 시행하고 있으며, 2015년 1회 산업기사 합격을 목표로 아침부터 학습에 몰입하고 있어 특강을 진행하는 교수님도 방학을 반납하고 제자 사랑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이별나 총장은 “어학 능력 향상을 위해 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가장 중요하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능력 단위별 학습을 주문하였으며 학기 중에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 하였고 특강 수강자들에 대한 기숙사 개방 등 학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