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실
- 등록일 / 조회수
- 2015-06-01 / 2483
- 첨부파일
-
“그린캠퍼스와 함께하는 아나바다 알뜰바자회 개최”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2015년 5월 29일 교내 잔디광장에서 그린캠퍼스와 함께하는 아나바다(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알뜰 바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바자회는 우리대학 그린캠퍼스조성센터(센터장 김용경) 주관으로 2014년 10월에 환경부로부터 지정된 그린캠퍼스 녹색생활 실천의 일환으로 대학 구성원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수성 시니어클럽(관장 김창규)이 공동 참여하여 대학의 그린캠퍼스 사업을 지역민에게 홍보하고 지역민이 동참하는 행사로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중고품 재활용을 통한 녹색생활 실천 및 사회적 약자 돕기를 통해 지역사회 공헌을 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행사 전 대학 구성원들의 적극적 동참에 힘입어 의류, 신발, 도서 및 생활잡화 등 500여점을 기증받았으며 외부 참가자들을 포함하여 총 20여 부스를 설치하여 바자회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에 부스에서 물품판매 자원봉사를 한 이연주 학생(사회복지경영계열 2학년)은 “우리대학에서 열리는 알뜰바자회를 통해 그린캠퍼스 사업을 보다 자세하게 이해하고 아나바다 문화 정착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자주 열었으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교직원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한 녹색생활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그린캠퍼스 녹색생활실천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실천 운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