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실
- 등록일 / 조회수
- 2015-06-04 / 1277
- 첨부파일
-
대구공업대학교의 직업 멘토
“항공정비사 직업의 비전과 미래” 초청 강연회 시행
□ 대구공업대학교 항공정비과에서는 5월 27일 신정고등학교(교장 김영호)를 방문하여 직업인 멘토 초청 강연회에서 “항공산업·정비사 직업의 비전과 미래”라는 주제를 가지고 재능기부를 시행하였다.
□ 강연회에서 단순히 지식전달의 기부가 아닌 함께 소통하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하는 직업세계를 접하였다.
□ 여환수 교수님은 “항공정비사”는 항공기를 안전하게 운항할 수 있도록 유지 보수 및 관리하는 미래의 유망직종 분야에 접근하였고, 김대원 교수님의 “우주항공 산업의 꿈”을 심어주었으며, 최태현 교수님은 “무인항공기 패러다임 변화”와 드론에 대하여 특강하였다.
<드론 시연> <여환수교수님 특강>
□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무인항공기 드론을 직접 조종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항공기 및 우주항공의 미래와 각종 항공 산업 등에 대한 지식으로 “새로운 분야를 탐구하게 되었고 항공 분야의 직업에 대한 꿈을 키워나가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감사를 표하였다.
□ 신정고의 직업담당 김은경 선생님은 “학생들의 미래는 청소년기에 좌우되기에 진로체험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고, 많은 학생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며, 특강 종료와 함께 “미래로 우주로~~”라는 구호로 의욕을 높이며 마무리를 하였다.
□ 이별나 총장은 우리대학이 추구하는 Job First! 취업제일 주의 인재양성처럼 “항공정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군의 직종에 많은 청소년들이 소중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교육 기부활동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