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팀
- 등록일 / 조회수
- 2016-06-09 / 1871
- 첨부파일
-
공병부사관과 군장(군 장학생)동아리
“선배와의 대화” 행사실시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2016년 6월 7일 공병부사관과의 육군 부사관 임관자(졸업생) 를 초청하여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 이날 공병부사관과 전공동아리 군장(군 장학생)동아리는 ‘16년 육군 군 장학생 및 여군부사관에 임관한 졸업생 12명을 초청하여 학과 교수 3명과 재학생 57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배와의 대화’ 행사를 실시했다.
□ 대구공업대학교 이별나 총장은 축전을 통해 “공병부사관과를 졸업하고 임관한 본교 선배들의 후배에 대한 남다른 애정에 감사와 환영을 보내며, 앞으로 학창시절 함께 했던 추억에 소중함을 알고 후배들에게 인생에 길잡이가 되는 든든한 버팀목으로, 때론 같은 길을 걷는 동반자로의 멋진 선배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함께 참석한 김민국 학생(2학년)은 “7월 30일에 실시되는 ‘16년 육군 군장학생 선발 1차 필기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 부사관 임관 선배들의 진솔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멘토링 받으며 저에 부족한 부분을 알게되는 소중한 시간 이었으며, 남은시간 철저히 준비하여 군 장학생에 꼭 합격하고 싶다”고 말했다.
□ 공병부사관과(학과장 유복남 교수)는 군사학과 특성화에 따른 군장(군 장학생) 동아리 결성 이후 재학생들의 자신감 배양과 잠재역량 개발을 위해 활발한 활동으로 군 간부 진출에 많은 성과를 얻고 있다, 이번 ‘선배와의 대화’도 육군 군 장학생 시험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목표에 대한 확신과 동기부여, 선배들에게는 후배들과 유대관계 강화 및 출신 학과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위해 실시하였으며, 선·후배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건전한 동아리 활동을 앞으로도 계속할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