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팀
- 등록일 / 조회수
- 2016-06-29 / 1959
- 첨부파일
-
행복한 軍人을 위하여
-공병부사관과 취업 특강 실시-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의 공병부사관과 재학생들은 6월 27일 육군공병학교 대기동학처장 박정순 중령을 초정하여 ‘행복한 軍人을 위하여’란 주제를 가지고 취업 특강을 실시하였다.
□ 이별나 총장은 “육군공병학교와 학·군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처음 실시되는 취업특강인데 초빙강사가 수요자 및 군 선배의 입장에서 미래 공병부사관의 꿈을 키우는 재학생들에게 야전에서 요구되는 능력과 군 간부가 갖춰야 할 소양에 대해 눈높이에 맞춘 유익한 특강으로 학생들의 반영이 뜨거웠으며, 우수한 공병부사관 인재육성을 위해 주무 교관을 파견하는 등 육군공병학교의 적극적인 협약 이행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 또한 공병부사관과 재학생 장은지 학생은 “육군 공병부사관이 되기위해 학과 교수님들에 가르침을 열심히 따라가고 있지만 ‘나의 준비가 맞는 길인가?’하는 고민이 있었는데 오늘 특강을 통해 구체적인 방향과 확신을 갖게 되었으며 다음주에 실시되는 공병학교에서의 병영실습이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공병부사관과 유복남 학과장은 ‘육군공병학교와 2015년 학·군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그 일환으로 교관을 초빙하여 취업특강을 실시하였으며, 다음주에는 공병학교에서 위탁교육 병영실습이 진행된다. 이는 올바른 교육편성과 이론 및 실습의 조화를 이루어 우수한 공병부사관 인재육성의 공동목표를 위해 수요 및 공급자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약 실천과 정기교류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