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팀
- 등록일 / 조회수
- 2016-08-30 / 1439
- 첨부파일
-
글로벌 현장학습 및 해외취업 학생 축하행사 실시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전자정보계열은 29일 1호관 학과 강의실에서 해외취업 및 글로벌 현장학습 확정에 대한 축하 및 격려에 관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 전자정보계열(계열장 구화본)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주최하는 2016K-move사업의 일환으로 산업인력관리공단의 주관하에 2학년에 재학중인 일본IT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일본IT전문가 양성 해외취업연수과정에 참가하게 되어 9명의 학생이 본교에서 5개월간 국내교육을 받고, 오는10월 일본으로 출국할 예정이며, 일본 도쿄 GIB에서에서 4개월간 현지교육 후 일본의 IT기업 (주)에드탑, (주)Printomo, (주)CoCoA, (주)테크노블러드, (주)TPS등에 취업할 예정이다.
□ 싱가폴LexBuild에 취업한 2명의 학생은 LexBuild한국지사와 학교가 직접 추진하여 7월28일 LexBuild 회사 관계자가 본교에 방문하여 면접 후 취업을 확정 짓게 되었으며, 9월말에 싱가폴로 출국할 예정이다.
□ 캐나다 글로벌 현장학습참가는 교육부에서 지원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해외 현장학습으로 전자정보계열 학생 1명이 합격했으며, 9월4일 출국하여 16주간 캐나다에 위치한 McGill University에서 어학연수 및 산업체 현장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 이날 축하행사에서 이별나 총장은 “열정적으로 목표를 향하여 노력하기 바라며 글로벌한 환경에서 우리대학 학생들이 해야 할 일이 아주 많기 때문에 외국어 공부에 더욱 힘쓰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