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팀
- 등록일 / 조회수
- 2016-11-25 / 2650
- 첨부파일
-
“2016 하반기 창업컨설팅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호텔외식조리계열 창업동아리 DECO(지도교수 이경숙)이 11월 23일(수)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 2016년 하반기 창업컨설팅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더불어 상금 300만원을 수상하였다.
□ 이번 창업 경진대회는 삼성컨설팅의 일환으로 대구지역 참여 9개 대학 창업컨설팅 과정 참가자를 대상으로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창업 지원 및 고용 창출 연계를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와 삼성전자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본 대회에서 대구지역 17여 팀이 참가하였고 1차 서류심사에서 통과된 11개팀이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4개팀이 수상하였다.
□ 특히 이번 대회 최우수상 수상으로 2016년 상반기에 창업동아리 햇 빛이 우수상과 더불어 삼성 창업컨설팅 창업경진대회에서 괄목할 만 한 성과가 나타났다.
□ 창업동아리 DECO는 우리 쌀을 넣은 Blueberry cup tiramisu 라는 아이템으로 쌀 소비 촉진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쌀을 이용한 디저트 창업에 관한 내용의 발표가 좋은 반응을 보였다.
□ 이경숙 지도교수는 “삼성창업컨설팅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창업교육센터의 지원으로 창업동아리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으며, 더불어 “경진대회 준비기간 중 회의를 거쳐 “과잉 공급된 쌀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가자”고 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공업대학교는 2014년부터 글로벌창업교육센터(센터장 김용경)라는 전담기구를 설치하여 창업친화적인 학사제도 운영과 창업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창업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2016년 삼성 창업컨설팅을 통해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