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팀
- 등록일 / 조회수
- 2017-01-31 / 1939
- 첨부파일
-
대구공업대학교 공병부사관과 4기 졸업생
‘빨간명찰의 해병부사관으로 임관하다’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지난 26일 공병부사관과 4기 졸업생 안태식이 363기 해병대 부사관으로 임관했다고 밝혔다.
□ 이날 경북 포항시 해병대 교육단에서 열린 임관식에는 공병부사관과(학과장 유복남) 교수 2명과 재학생 5명이 참석했다.
□ 임관식에 참석한 김윤경 학생(2학년)은 "어렵고 힘들다는 해병대 부사관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빨간 명찰의 영광스러운 임관 선배의 모습을 보니 무척 자랑스럽고 꼭 제 자신도 남은 학과생활에 최선을 다하여 부사관 임관의 자리에 서겠다는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전했다.
□ 이 날 임관한 안태식 학생은 “공병부사관과에서 2년 동안 군 간부가 되기위해 노력하였으며 이제 해병부사관으로 임관할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으로 도움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리고, 방학 중임에도 포항 교육단까지 찾아와 축하해준 동기 및 후배들에게 고맙고 함께한 모두가 부사관으로 임관하는 날 까지 실무현장에서나마 응원하고 임관을 축하해주고 싶다. 또한 무엇보다 공병부사관으로 실무를 하게되어 기쁘다.” 고 말했다.
□ 한편 대구공업대 공병부사관과는 지난 2011년 육군본부와 학.군 제휴협약을 맺은 학과로서, 지난 1월 2일 육군 군장학생 12명 입대를 시작으로 3년 연속 취업률 100% 달성에 도전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히 부사관(육군 군장학생과 여군부사관) 및 장교(3사관학교)를 다수 배출해 최고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