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팀
- 등록일 / 조회수
- 2017-06-09 / 1030
- 첨부파일
-
대구공업대학교 공병부사관과
‘선배와의 대화’ 행사를 실시하다!!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지난 5일 2017년 육군 군 장학생에 임관한 공병부사관과 4회 졸업생 9명을 초청해 학과 교수 2명과 재학생 64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배와의 대화’행사를 실시하였다.
□ 이별나 총장은 축전을 통해 “임관 후 많은 일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후배들과의 만남을 위해 시간을 내어준 임관자들에게 감사와 환영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의 군 간부 생활과 모든 일에 있어 건투를 빌며 학창시절 함께 했던 후배들에게 본보기가 되어 공병부사관과만의 멋진 전통을 이어가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날 참석한 김윤경 학생(2학년)은 “육군 여군 2기 1차 필기시험을 앞두고 있는데 선배들의 현실적인 조언을 들으며 더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해 꼭 부사관으로 임관해 선배들처럼 자랑스러운 모습으로 후배들을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선배들과 함께 한 학교생활이 그리웠는데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고 경험담과 노하우를 멘토링 받으며 준비해야 하는 부분을 알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 한편 공병부사관과(학과장 유복남)는 군사학과 특성화에 따른 군장(군 장학생) 동아리 결성 이후 재학생들의 자신감 배양과 잠재역량 개발을 위해 활발한 활동으로 군 간부 진출에 많은 성과를 얻고 있다.
□ 이번 ‘선배와의 대화’도 육군 군 장학생 시험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에게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목표에 대한 확신과 동기부여, 선배들에게는 후배들과 유대관계 강화 및 출신 학과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위해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