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팀
- 등록일 / 조회수
- 2017-09-15 / 1145
- 첨부파일
-
건축과 2017 안전디자인 공모 수상식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14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전국 ‘안전디자인 공모전’의 건축 및 공간 디자인 부분에 수상한 건축과 학생들 및 지도교수에게 시상 및 격려 상품을 전달하였다.
□‘안전 디자인’ 공모전의 취지는 ‘안전에 대한 가치와 삶의 질을 생각하는 시간을 갖자’이며 ‘생활 속에서 안전의 중요성 인식, 안전이 행복의 가치를 추구하는 원동력, 자신의 안전한 미래 찾아가기’라는 세부 목표로 진행되었다.
□ 전국 단위로 진행된 공모전이기에 국내·외 총 200여 작품이 출품되었다. 이 가운데 대구·경북지역 전문대학에서는 독보적으로 대구공업대 건축과 1학년 박상대 군이 특별상, 이동재 군이 장려상, 이지만 양이 입선으로 선정되었으며 박남용 교수가 우수 지도자상에 선정되어 학생들과 함께 수상하게 되었다.
□ 이에, 대구공업대학교 총장 이별나는 ‘건축은 디자인이며, 안전이 뒷받침이 되는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어내는 것이 건축의 본질’임을 강조하고, 학교 및 학과의 위상을 빛낸 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해주었다. 더불어, 재학생들이 교내·외 공모전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할 것을 강조하였다. 대구공업대학교 건축과는 대구·경북에서는 유일하게 글로벌 디자인 소프트웨어 개발 및 교육 업체인 ‘Autodesk사’와 협약을 맺고 4차 산업 혁명에 발 맞춰 BIM, 3D Printing 등 건축·인테리어 디지털 디자인 교육의 선두 학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