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보도자료] 공병부사관과 승급식 및 착복식 행사 실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7-03-27 / 897
첨부파일

꿈을 향한 도전, 이제 시작이다.!!

- 대구공업대학교 공병부사관과 승급식 및 착복식 행사 실시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공병부사관과는 327일 학과에서 총장 및 학과교수, 학생등이 참석한 가운데 승급식 및 착복식을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군 간부의 꿈을 키우는 부사관학과 재학생들에게 목표의식 고취와 기본 소양을 갖추기 위해 공병부사관과의 매년 실시되는 전통 행사로 승급식은 1년간 노고를 치하하고 2학년 승급을 축하하는 것이며, 착복식은 입학이후 군 기본자세가 갖추어 졌을 때 처음 제복을 입는 날을 기념하며 각오를 새롭게 하는 행사이다.

 

이날 1학년 중대장 최강 학생은 “2학년 선배들의 승급을 축하드리며, 자신도 제복 입은 삶을 살고자 스스로 선택하여 이 학과에 왔는데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많은 것을 배웠으며 만만하지 않다고 말하며 자신이 원하는 의도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강한 목표 의식과 체력단련, 끈기 있는 칠전팔기의 정신을 키워 내년에 당당히 선배님들과 같은 모습이 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공병부사관과는 육군본부와 학·군 협약을 통한 학과개설 6년차로, 야전부대 실무에서 요구되는 인재상을 교육목표로 NCS기반 교육과정을 개발 적용하고 병과학교 및 야전부대와 교류협약(MOU)을 통한 실전적인 병영실습훈련으로 학교에서의 이론강의와 야전실습의 균형된 교육으로 매년 우수한 공병부사관을 다수 배출하고 취업률 100% 달성하는 등 작지만 강한 부사관과로 발전해 가는 우수한 성과가 기대된다.

   또한 동기부여를 통한 자발적 능력계발을 위해 학생참여형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