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구공업대학교 기계CAD과 경원고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수료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7-11-16 / 861
첨부파일

대구공업대학교 기계CAD경원고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수료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기계CAD과는 경원고등학교 이공계열 진학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3D프린팅을 활용한 창의 설계 제품 제작프로그램을 주최하여 1115() 창의적 체험활동을 시행하였다.


이번 창의적 체험활동은 대구공업대학교 3D프린팅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고급형, 보급형 3D프린터와 기계CAD전산실의 모델링 전용 컴퓨터 및 2D/3D 모델링 프로그램 활용으로 진행되었다.


모델링부터 시제품 제작까지의 일련의 과정 교육을 통하여 신기술 분야의 얼리어답터 체험을 목표로 운영되는 본 프로그램은 3D프린터의 역사, 활용분야, 성장 가능성 및 3D프린팅 센터의 활동, 3D Design시연 및 모델링 체험, 3D 프린터의 작동 체험으로 수행하였다.



이공계열 진학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활동을 통하여 참여학생 모두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평가와 함께 2학년 9반 권태성 학생은 체험활동과 교육을 시켜주신 교수님과 기계CAD과 재능기부 학생들 도움으로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3D프린터와 관련된 궁금증이 많이 해소가 되었고, 특히, 이공계열 전반적인 학문분야와 기계분야의 진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으며, 앞으로 이런 기회가 다시 있다면 주위의 학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고 인터뷰 하였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