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대학뉴스] 4차산업 혁명시대에 맞는 캡스톤디자인 성과전시회 개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7-12-08 / 1224
첨부파일

“4차산업 혁명시대에 맞는

캡스톤디자인 성과전시회 개최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건축과(학과장 손병훈)125일 교내 잔디광장에서 2017년 캡스톤디자인 성과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올해 대구공업대학교 건축과 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성과에 관한 것으로 4차산업 혁명시대와 전공에 맞는 우리대학의 시설문제 해결을 위한 성과물로 전시회를 가졌다.


캡스톤디자인 주제로는 건축과 관련하여 공동주택의 급수급탕 누수문제를 해결한 직렬배관시스템, 우리대학 3호관 시설의 환경개선을 위한 리모델링 기법, 4차산업혁명과 관련한 가상현실(VR)기술의 건축적 활용방안 등 최신의 트렌드에 맞는 창의설계 방안을 제시하였다.


특히 건축과는 1학기에도 대학시설 그린리모델링 제안, 교내 조명시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유니버설 디자인 기술 등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문제에 관하여 고민하고 산업체와 연계한 문제해결능력(PBL)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번 성과전시회에 참가한 이왕대 학생(건축과 2학년)우리대학 시설의 개선방안을 찾는 과제에서 대학시설의 현황조사와 더불어 학교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 제안은 유익한 일이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올해 대구공업대학교 건축과는 건축정보화모델링(BIM) 기술을 기반으로 3D프린팅을 이용한 건축모형제작, VR, AR을 이용한 건축활용 기법 등 다양한 4차산업 혁명시대에 맞는 전공을 채택하여 운영하고 있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