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보도자료] 대구공업대학교 건축과 2017 한국국제 학생건축 BIM공모전 수상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7-12-20 / 1029
첨부파일


대구공업대학교 건축과 2017 한국국제


 학생건축 BIM공모전 수상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본관 세미나실에서 한국디지털건축인테리어학회(KDAI)가 주최한 ·중 대학생 건축(BIM) 공모전에 수상한 건축과 학생들과 지도교수에게 시상 및 격려 상품을 전달하였다.


해당 공모전의 취지는 ‘4차 산업에 맞춰 디지털 설계 도구를 활용한 창의적 건축 디자인이며 중국에서 참여한 대학생들을 포함해 다수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이 가운데 대구·경북지역 전문대학에서는 독보적으로 대구공업대학교 건축과 1학년 이동재 학생이 은상, 허준범, 이규영 학생이 입선으로 선정되었으며 박남용 교수가 우수 지도자상에 선정되었다.


이에, 대구공업대학교 총장 이별나는 건축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건축가는 책임감을 가지고 실제 거주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였다. 더불어, 향후 재학생들의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건축 지식 함양을 위해 해당 교수들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대구공업대학교 건축과는 대구·경북에서는 유일하게 글로벌 디자인 소프트웨어 개발 및 교육 업체인 ‘Autodesk와 협약을 맺고 4차 산업 혁명에 발 맞춰 BIM, 3D Printing 등 건축·인테리어 디지털 디자인 교육의 선두 학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