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보도자료]『軍人의 길』공병부사관과 취업 특강 실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9-02-18 / 1071
첨부파일


『軍人의 길』

공병부사관과 취업 특강 실시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공병부사관과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5일 (예)육군공병학교 전투기술교육단장 김상규 대령을 초청해 ‘군인(軍人)의 길’라는 주제로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 이날 (예) 김상규 대령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야전에서 요구하는 긍정적인 생각과 포부 그리고 훗날 군 생활을 마친 이후의 우리가 걸을 수 있는 최선의 길에 대한 이야기를 토대로 특강을 실시했다.


□ (예) 김 대령은 “앞으로 살아감에 있어 인내하며 모든 이들에게 인정받고 누군가가 항상 원하고 필요로 하는 사람이 돼라.”며 “존중, 배려, 인연 3가지를 강조하고 군 생활 뿐 만 아니라 먼 훗날 사회에 나와서도 우리 모두가 살아가야 할 방법에 대해 조언해 주며 인성은 세상 어디서나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예비군 간부들에게 필요한 마음가짐에 대해 강조해 주었다.


□ 공병부사관과 재학생 오세동(1학년) 학생은 “이번 취업 특강에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내용 중에 피천득의 인연이란 명언인 ‘어리석은 사람은 인연을 만나도 몰라보고 보통사람은 인연인 줄 알면서 놓치고 현명한 사람은 옷깃만 스쳐도 인연을 살려낸다.’를 다시 한번 마음속에 새기며 앞으로 군 생활을 하며 갖고 있어야 할 마음가짐과 자세를 바로 잡을 수 있었고 더 나아가 앞으로 군에서 만날 모든 인연을 현명한 사람의 자세로 대하며 좋은 인연으로 기억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와 의지를 밝혔다.


□ 공병부사관과 유복남 학과장은 “지난 1월부터 실시된 전공 자격증 취득을 위한 동계방학 전공 자격증 특강에 참여하고 있는 재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우수한 공병 선배를 초빙해 취업특강을 진행하였다"며 "이는 공병부사관과 재학생들이 미래 공병부사관 및 공병장교로 진출하는데 본보기 삼아 인생 로드맵을 그려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