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공지사항 전체보기

[보도자료]대구공업대학교 ‘군장동아리’대구국제마라톤대회 참가하다.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9-04-08 / 874
첨부파일
  • 1.JPG [3354577 byte]

대구공업대학교 ‘군장동아리’대구국제마라톤대회 참가하다.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공병부사관과는 지난 7일 2019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 선수 및 거리응원단으로 참석하였다.


□ 이번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참석은 군장학생 동아리 인원들 중에서 체력저조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라톤 3주 전부터 체력단련을 실시하였다.


□ 군장학생동아리에서는, 지도 교수 등 체력단련으로 체력이 향상된 재학생 30명이 ‘최고를 꿈꾸며 최선을 다하는 우리!’라는 제목으로 군 간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체력향상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준비에서부터 목표달성 과정을 거치며 본인의 체력을 자연스럽게 키우기 위해 대구국제마라톤에 참여했다.


□ 이날 하프 코스에 참여한 2학년 오세동 학생은 “작년에 10km를 이상없이 완주하였기에 올해 21km에 도전을 하면서 처음에는 부담이 되기도 하였으나, 학과에서 동기들과 매일 규칙적인 체력 단련을 함께하며 자신감을 얻었고 이 도전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한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라 생각 하고 노력했는데 이상없이 완주하여 더없이 뿌듯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풀코스에도 도전해 보고 싶다”고 전했다


□ 공병부사관과(학과장 유복남)는 군 가산 복무지원금을 받는 부사관 선발에 필요한 1·2차 필기시험 준비 및 체력단련으로 군 간부 선발시험에 도움이 되도록 개인의 기본 지식 함양과 체력 향상을 위해 군 장학생 동아리를 결성했다, 이 활동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체력증진과 마라톤 완주를 하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군 간부 선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