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장학/학자금대출공지

[장학] 2021-1학기 국가장학금 지급 완료 안내
작성자
이강욱
등록일 / 조회수
2021-06-30 / 869
첨부파일

[장학] 2021-1학기 국가장학금 지급 완료 안내



2021-1학기 국가장학금 지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지급방법은 크게 우선감면, 학생지급, 대출상환 으로 구분되며 소속 학과, 학년과 무관하게 개개인의 장학금 해당여부를 한국장학재단에서 판단 후 지급함으로 같은반 학생과의 지급시기는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감면] 복학기간 내 복학을 신청하고, 등록금고지서 발행 시점에 국가장학금 지급승인이 된 학생은 대학에서 판별하여 학생의 등록금 부담경감을 위해 우선감면 즉 수업료에서 감면 후 고지금액을 산출합니다. 혹, 등록금고지서를 우편으로 수령한 후 한국장학재단 마이페이지에서 국가장학금이 승인됨을 확인한 경우 등록금 납부 전, 대학 학사운영처 학생팀에 방문하시면, 등록금고지서에 반영하여 고지해드립니다. 단, 기납부한 학생은 수정이 불가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생지급] 국가장학금 승인시기가 등록금 납부이후인 학생은 한국장학재단에 기입한 계좌내역으로 국가장학금을 일괄지급합니다. 국가장학금이 한국장학재단에서 대학으로 수령하기까지의 시간은 약 2개월정도 소요되며, 대학에서는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금을 교부받아 약 3주간의 추가 확인작업을 통해 학생계좌로 입금처리합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대학으로 지급되었다는 안내를 받았더라도, 대학에서는 추가 확인작업 후 지급되는 점 참고바랍니다.


[대출상환] 한국장학재단을 포함한 공무원연금공단 등에서 대출받아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한국장학재단에서는 각 기관별 학생의 대출이력을 확인하여 대학으로 지급 전 대출을 우선상환합니다. 등록금 범위내에서 교내외 장학금합계를 초과할 수 없으며, 장학금과 대출의 합계도 등록금 범위를 초과할 수 없으니 이점 유의하시어 2021-2학기 국가장학금 이중수혜여부를 사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2유형은 이번학기 소득구간이 3구간 이하인 학생들에게 지급이 완료되었습니다. 국가장학금 2유형은 학기말, 교내장학금이 지급완료된 후 장학금 지급기준을 선정하여 지급하였으며, '학사정보심사중'으로 계속 심사상태가 남아있는 경우는 지급대상이 아님을 의미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