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보도자료] 대구공업대학교 창업보육센터_글로벌기업육성프로그램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22-12-29 / 156
첨부파일
  • jpg 수정됨_[보도자료] 대구공업대학교 창업보육센터_글로벌기업육성프로그램 (2).jpg [51458 byte]

대구 BI 연합 글로벌기업육성 프로그램 수출 실적 달성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창업보육센터는 달서구·중구·수성구에 위치한 5개 창업보육센터 연합형태(대구공업대학교 BI,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 계명문화대학교, 대구의료관광진흥원, 수성대학교 BI)‘2022BI 보육역량강화사업프로그램 중 글로벌기업육성 프로그램진행을 마무리 지었다.

 

글로벌기업육성 프로그램은 수출지원 프로그램으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이 수출에 관심이 있지만 국가선정, 방법, 시장분석 등에 애로사항을 해결하기에 부족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가를 연계함으로써 입주기업이 수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글로벌기업육성 프로그램은 2022711~12일 수출 교육을 진행하고 참여 희망 기업에 개별적으로 코트라 전문가와 연계하여 멘토링을 진행한 후 센터별 기업 후속지원을 하는 형태로 마무리되었다.

 

글로벌기업육성 프로그램은 코트라, 한국무역협회 전문가와 계명문화대학교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달서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기관과 연계하여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대구공업대학교 BI 마니코리아,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 크린솔라, 계명문화대학교 BI 더케이더블나인, 대구의료관광진흥원 메이미, 수성대학교 BI 유화 입주기업이 참가하였다.

 

글로벌기업육성 프로그램 진행으로 실제 입주기업의 일본 수출 실적이 발생하여 입주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대구 BI 연합 5개 센터는 글로벌기업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기업이 생각보다 수출을 어려워하고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2023년에는 기업 사전조사를 통하여 기업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기로 마음을 모았다.

 

 

작성일

2022. 12. 28.

소속

산학협력단

성명

김용환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