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공지사항 전체보기

[보도자료] 스마트건축과 오사카 건축답사 보고회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23-09-21 / 163
첨부파일
  • jpg [수정본] 스마트건축과 오사카 건축답사 보고회.jpg [46063 byte]

대구공업대학교 스마트건축과 ‘2023 오사카 건축답사 보고회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스마트건축과는 2023 산학맞춤형 주문식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2023.06.26.-06.29. 34일 일정으로 진행되었던 일본(오사카)건축답사의 결과보고인 건축답사보고서를 제작하여 2023.09.20.() 답사보고회 행사를 시행하였다.

 

대구공업대학교 스마트건축과는 매년 재학생들의 건축적 안목을 넓히고 자기주도 역량을 키우고자 매년 국내외 건축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금번 건축답사는 산학맞춤형 주문식교육(지도교수 강경하)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주도하여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건축가 안도타다오 건축물을 주축으로 하여 오사카 내 주요 건축물을 결정하여 일본건축답사(오사카)를 계획하여 실시하였다.

 

스마트건축과 박태범 학생은 답사 길잡이 역할을 맡아 책임감을 갖고 여행에 임하다 보니 즐거우면서도 부담감을 느꼈지만, 수동적인 여행이 아닌 참여하는 동기들과 함께 동선과 일정들을 세분화 하며 계획하는 일이 무척이나 내게는 새로운 도전의 시간이었다.”고 전하며 이런 현장감 있는 건축물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와 시간을 마련해 주시는 교수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싶다.”고 전하였다.

 

스마트건축과 손병훈 교수(학과장)“2018년 이후 오랜만에 학생들과 함께 다녀온 오사카는 또 다른 모습으로 마주하게 됨을 느끼고 매년 답사를 위해 일정을 계획하고 건축물을 사전에 공부하며 참 된 답사가 채워질 수 있도록 노력해준 참여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무척 더웠던 오사카 건축 답사지였지만 힘들었던 만큼 학생들의 성장의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하며 또 다음 답사를 계획해 보고자 한다.”고 전하였다.

 

작성일

2023.09.20.

소속

스마트건축과

성명

강경하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