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구공업대학교 2018년 해외인턴사업 사전답사 실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8-06-07 / 788
첨부파일

대구공업대학교 2018년 해외인턴사업 사전답사 실시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2018학년도 대구광역시의 대학생 해외인턴사업에 선정되어 호주(뷰티아트디자인계열 4) 및 말레이시아(건축과 2, 호텔외식조리계열 1)7명의 학생을 오는 630일부터 812일까지 파견하게 되었다.


이에 이별나 총장 및 교수 2명은 지난 527일부터 63일까지 호주를 사전 방문하여 해외 현장실습현장과 생활관 등을 점검하고, 현지 관계자들에게 학생들의 안전과 편의제공을 당부하였다.그리고 호주 현지의 Homes College, Adelaide University, James Cook University 및 관련 기업체 등을 탐방하여 향후 지속적인 해외인턴사업 및 현장실습을 통한 학생들의 해외취업을 위하여 활로 모색하였으며, James Cook University와는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얻었다. 또한 말레이시아도 사전점검 및 현지 업체방문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익하며 안전하게 해외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별나 총장은 2018학년도 대구광역시 지원의 해외인턴사업에 참여를 계기로 대구공업대학교 학생들의 현지 생활 및 현지 취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대학이 지속적인 지원과 관리를 할 것이며, 이를 통하여 학생들의 해외진출을 적극 장려하고 향후 해외대학 및 기관과의 교류를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