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 작성자
- 홍보팀
- 등록일 / 조회수
- 2018-04-23 / 1259
- 첨부파일
-
해군 전술항공사관을 꿈꾸며…, 윤종현 졸업생『해군부사관』으로 거듭나다 !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항공정비과 졸업생 윤종현군은 학과 정비전공을 해군항공정비부사관으로 꿈을 펼치기 위해 2018년 졸업과 동시에 부사관 합격하여, 정비부사관에 임관되었다.
□ 해군은 항해병과, 기관병과, 정보/통신병과, 항공병과로 분류되는데, 항공병과가 최근 해상, 육상 항공작전을 수행하면서, 항공기 운용 및 정비 등 제반 항공기를 통한 해군 항공작전 및 전술이 확대되고 있어 항공정비사 수요가 요구되고 있다.
□ 윤종현군은 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한 도전을 가지고 2년 과정을 준비하였다. 공군과 해군 부사관 임관을 목적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학습 정보를 습득하였다, 특히, “학과 교수님과 정보 공유 및 면담이 큰 힘이 되었다”면서 후배들에게 확실한 목표 선정이 최선의 결과를 가져온다면서 신입생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 항공정비과 차진훈 학과장은 “육/해/공군의 항공정비부사관 병과에서 근무하면 군 경력이 최고의 실무로 향후 취업에 큰 영향을 가져 온다”라며 그간 “우리 졸업생들이 부사관 뿐만 아니라 정비병으로 많은 활약을 하고 있고, 이들이 곧 최고의 항공정비사가 될 것”이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