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보도자료] 대구공업대학교 건축과 ‘제주건축답사 실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21-11-25 / 452
첨부파일
  • jpg KakaoTalk_20211122_134335935_21 (2).jpg [295873 byte]

대구공업대학교 건축과

          

제주건축답사 실시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건축과는 2021학년도 전공동아리(Archi-buri) 활동의 일환으로 2021.11.18.(목) - 11.20.(토) 2박3일의 일정으로 교수진과 재학생이 함께하는 제주도 건축답사를 진행하였다.


□ 대구공업대학교 건축과 전공동아리 Archi-buri의 건축답사는 매년 재학생들의 건축적 안목을 넓히고 자기주도 역량을 키우고자, 전공동아리 학생들이 주도하여 건축가와 건축물을 결정하여 해외 건축답사를 계획 실시하는 가장 큰 행사로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올해 건축답사는 작년에 이어 국내건축답사로 변경하여 진행하고 있다.




 

□ 건축과 강지은학생(2학년)은 “교수님의 추천으로 이번 답사장을 맡아 책임감을 가지고 선배들의 행적들을 참고하여 답사에 참여하는 동기 및 후배들과 제주지역조사, 건축가, 건축물을 조사하며 그동안 제주도를 관광지로만 생각했던 자신의 좁았던 시야를 반성하고 답사를 통해 넓힌 시야를 통해 앞으로 건축이 나에게는 즐거움의 요소로 더욱더 다가올 것 같다.”라고 전하였다.


□ 건축과 전공동아리 지도교수 강경하교수는 “코로나19 상황이지만 백신접종을 모두 완료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단체활동이지만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모두의 협조가 순조로웠고, 학생들의 주도하에 진행된 건축답사인 만큼 함께한 교수자와 학생들이 순순하게 건축학도로서 건축물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매년 건축과를 믿고 아낌없는 지원을 해 준 학교측에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고 전하였다.


□ 대구공업대학교 건축과는 내년 스마트건축과로 학과명을 변경하면서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고 미래지향적 정보화 건축문화를 선도하는 디지털 공간건축의 새로운 패러다임 3D공간건축 전문건축인을 양성하는 건설분야의 글로벌트랜드인 BIM특성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
전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