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커뮤니티

Daegu Technical University

서브 상단 비쥬얼5

대학뉴스

[보도자료]대구공업대학교 공병부사관과‘검은 베레모 특전 부사관’으로 임관!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 조회수
2019-06-03 / 1024
첨부파일
  • jpg 계급장 수여식.jpg [164103 byte]

대구공업대학교 공병부사관과‘검은 베레모 특전 부사관’으로 임관!



□대구공업대학교(총창 이별나)는 지난 31일 공병부사관과 6기 졸업생 2명이 특전사 부사관(50기 3차)으로 임관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 광주시 특수전학교에서 열린 임관식에는 공병부사관과 교수 1명과 재학생 7명이 참석했다.


□임관식에 참석한 박종우학생(1학년)은 “특전사 임관식에 참석하여 처음 느낌은 ‘와~ 정말 멋있다.’ 두 번째는 ‘지금의 모습이 되기까지 얼마나 힘든 훈련을 받았을까?’였다. 모두가 힘들다는 특전사에서 인내하며 모든 훈련을 이수하고 검은 베레의 당당한 특전부대원이된 선배들이 자랑스러웠으며, 앞으로 나도 학과 생활부터 열심히 하여 임관의 영광을 후배들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였다.”고 말했다.


□이날 임관한 정민성하사는 ‘특전사 부사관 후보생으로 입대하여 공수훈련 및 특수전 교육이 처음에는 힘들었으나 포기하지 않았던 이유는 형을 따라 군 간부가 되겠다고 공병부사관과에 재학중이 동생과 후배들에게 특전사에서 당당이 훈련을 이겨내고 임관하는 모습을 보여 주겠다는 목표을 갖고 열심히 하였는데, 주변 동기들과 교관님들에 도움으로 무사히 임관을 하며 1등을 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어 도움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하며, 학과 교수님들과 후배들에게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어서 행복하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제자, 자랑스러운 선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공업대 공병부사관과는 지난 2011년 육군본부와 학.군 제휴협약을 맺은 학과로서, 매년 꾸준히 부사관(군장학생) 및 장교(3사관학교)를 다수 배출해 내는 등 최고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 

댓글
전체 댓글 0